미스터라이프

들기름 메밀국수 고소함과 상큼한 매실청 맛에 반하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들기름 메밀국수 고소함과 상큼한 매실청 맛에 반하다

미라프 2022. 12. 15. 21:47
반응형

들기름 메밀국수 고소함과 상큼한 매실청 맛에 반하다.

요즘에는 요리학원을 따로 다닐 필요가 없을만큼 TV나 유튜브, 블로그 등의 매체에서 다양한 요리방법을 선보이고 시청자로 하여금 쉽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수강료가 무료인게 큰 장점입니다. 

 

주말에 TV를 시청하고 있는데 어느 요리 프로그램에서 들기름과 메밀국수 그리고 상큼한 매실청을 이용해 고소한 들기름 메밀국수를 만드는 방법이 나와서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우선 크게 필요한 재료는 시판용 메밀국수와 조미되지 않은 김이 필요합니다. 양념장 재료로는 상큼한 맛을 내줄 매실청, 진간장, 다진 마늘, 들기름, 깨소금, 쪽파 등이 필요합니다.

 

쪽파를 먼저 송송 썰어 손으로 한움큼 정도 준비하고 펄펄 끓는 물에 메밀국수 면을 2분~3분 정도 삶아줍니다. 잘 삶아진 메밀국수 면은 얼음물이나 찬물에 여러번 헹궈줍니다.

 

 

고소한 들기름의 맛과 향이 일품인 들기름 메밀국수

 

 

헹군 메밀국수 면을 체에 받쳐서 물기를 잘 제거해 줍니다. 이어서 구수한 식감을 가지 김 한 장을 달궈진 프라이팬이나 가스불에 살짝 구워줍니다.

 

바싹하게 구워진 김을 비닐봉지에 넣고 잘게 부숴줍니다. 잘게 부숴진 김가루는 양념과 함께 메밀국수 면에 함께 넣을 예정입니다. 

 

이어서 오늘의 하이라이트 양념장 만들기입니다. 송송 썰기한 쪽파에 진간장 2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들기름 1큰술, 깨소금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커다란 볼에 메밀국수 면을 넣고 양념장과 김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릇에 들기름 메밀국수 담아내고 남은 쪽파를 활용해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고소한 들기름의 향과 맛이 메밀국수 면에 잘 배어있고 상큼한 매실청 맛도 느껴져 훌륭한 한끼 식사 메뉴로도 손색 없었습니다. 주말 식사 메뉴로 고소한 들기름 메밀국수 어떠신가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