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라이프

셀프세차장 사용방법 최저가 세차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셀프세차장 사용방법 최저가 세차후기

미라프 2022. 12. 15. 21:31
반응형

셀프세차장 사용방법 최저가 세차 후기

셀프세차장을 전략적으로 이용하면 1,500원에서 2,000원 사이에서 최저가 세차를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기계세차라고 불리는 자동세차는 50,000원 정도를 주유해야 세차 쿠폰을 발급받아 3,000원에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자동차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4,000원에서 5,000원 정도를 지불해야합니다. 반면에 셀프세차장은 세차장에 따라 상이하나 2,000원 내외에서 비교적 만족할 만한 셀프세차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전략이 필요합니다.  

 

최저가 세차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도 세차 속도입니다. 2,000원 내외의 기본요금에서는 약 1분30초에서 2분 가량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 시간안에 고압수로 헹굼, 비눗칠, 다시 헹굼까지 마쳐야합니다. 시간이 매우 빠듯하게 보이지만 전략적인 동선짜기와 효율적인 세차방법의 적용 그리고 과감한 생략을 한다면 충분히 2,000원 정도의 최저가 세차도 가능합니다. 

 

 

 

 

먼저 고압수 헹굼모드로 자동차 외관에 물을 충분히 골고루 뿌려줍니다. 이 작업은 약 15초~20초 이내에 마쳐야합니다. 

 

세차건의 길이가 대부분 짧기 때문에 가급적 세차건을 높이들고 자동차의 지붕쪽에서 아래쪽으로 쓸어내리듯이 고압수를 뿌려주거나 본네트를 기준으로 트렁크 쪽으로 고압수를 밀어주듯이 뿌려주는 것이 포인트이며 빠른 속도로 진행합니다. 

 

이어서 솔을 활용한 비눗칠입니다. 자동차의 외관이 비교적 깨끗한 편이면 굳이 비눗칠은 하지않아도 고압수만으로도 충분히 깨끗해질 수도 있습니다.   

 

비눗칠 대신에 만약 폼건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고압수로 헹구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기때문에 가급적 비눗칠을 선택합니다.  

 

 

 

 

빠른 비눗칠로 본네트와 자동차 지붕, 사이드, 드렁크, 범퍼쪽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줍니다. 여유가 있다면 휠쪽도 신경을 써줍니다. 하지만 비눗칠 작업은 적어도 약 30초 이내에는 끝마쳐야 합니다.

 

여기서 앞유리와 뒷유리 그리고 사이드 유리는 과감하게 비눗칠을 생략해 줍니다. 고압수 만으로도 충분히 유리는 깨끗해질 수 있고 솔에 있는 티끌이나 미세한 돌알갱이들로 인한 스크래치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비눗칠 전에 미리 솔을 충분히 털어주거나 고압수를 솔에 뿌려 충분히 헹궈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간에 고압수 모드, 비눗칠 모드, 헹굼 버튼을 선택해 눌러야하니 2인 1조로 세차를 한다면 불필요한 시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헹굼 역시 약 45초에서 1분 이내에 헹굼 작업을 마쳐야 하기에 빠른 발놀림은 필수입니다. 마찬가지로 세차건을 가급적 높게 들어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듯이 고압수를 뿌려줍니다. 

 

 

 

 

혹은 본네트쪽에서 트렁크 쪽으로 비눗물을 밀어내듯이 고압수를 뿌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형차나 경차 기준으로 약 1분 30초에서 2분 사이면 2,000원 정도에 알뜰 초고속 최저가 셀프세차를 끝마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